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거창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 산수교 돌다리 외 추가교량 설치 요구

작성일
2021-09-02 14:47:25
이름
조안나
조회 :
289
면담신청여부 :
신청
  • 1629640821659.jpg
  • Screenshot_20210828-162956(1).png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은 경남의 비대면 안심관광지 16선에 선정되고, 거창 대표 명품 트레킹 코스로 홍보되고 있습니다. 트레킹 코스가 조성된 지 몇년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인해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산수교-월성숲-월성마을-황점마을'로 이어지는 산수교는 트레킹길의 시작점이자 종점의 위치입니다.
도로의 산수교 이정표에서 숲 안의 트레킹 코스로 가려면 징검다리처럼 놓인 돌다리 하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돌다리는 돌 사이 간격이 넓고, 폭은 협소해 아이나 노인들, 장애를 가진 분들이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비가 조금만 오더라도 어김없이 돌다리가 물에 잠겨 장마가 겹치는 휴가철에는 서출동류 트레킹을 찾아온 사람들이 낭패를 겪기 일쑤입니다.

제가 찍은 사진을 보시면 햇빛이 나는 맑은 날이지만 돌다리는 물에 잠겨 저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이곳을 건너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습니다.

먼곳에서 오신 분들은 아쉬운 마음에 신발을 벗고 물에 덮인 돌다리를 건너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돌다리는 자연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지만 정식교량이 없이 돌다리 한곳에만 의존하는 것은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며, 자연재해나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를 어렵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 속의 비닐하우스를 보면 트레킹 코스 밑으로 농사를 지으시는 것 같은데 자주 오고가는 길에 사고가 나지 않도록 미리 방지하는게 최선의 대책인 것 같습니다.

저는 여름에 이곳을 찾았다가 물이 넘쳐 그냥 돌아가 본 경험이 몇 번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날이 좋아 지인들과 함께 이곳을 찾았는데 물이 넘쳐 트레킹 코스를 밟아 보지도 못하고 돌아갔습니다. 가까운 거리가 아닌 곳을 이렇게 허탕을 치고 돌아가니 다음번에 찾아 오기가 불안해집니다.

(많은 예산을 들여 트레킹 코스를 만들었는데, 거창군의 자랑이 되는 것이 아니라 찾아온 분들의 불평과 불만이 가득한 곳이 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이곳이 거창군의 대표 명품 트레킹 코스가 되기 위해서는 관광객들이 이곳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교량 설치가 시급해 보입니다.

[답변](거창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 산수교 돌다리 외 추가교량 설치 요구

작성일
2021-09-02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요청하신 서출동류 물길 산수교 징검다리 외 추가 교량 설치 요청 건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산수교 징검다리는 월성계곡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고려, 하천 유수의 지장을 최소화하는 범위에서 설치한 시설로 강우로 하천수위 상승 시기에는
일정 기간 이용이 어려워 우천시에는 불편하시더라도 월성숲에서 트레킹길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산수교 추가 교량 설치는 관련 부서(하천, 도로) 협의 결과, 연결허가 금지구간에 해당되어 설치가 불가하며, 거창위천 하천기본계획 충족 및 변속차로
확보를 위하여 많은 예산이 소요되어 현재로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다만, 트레킹길을 이용하는 관광객의 안전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기존 징검다리를 보완하고 우천시 월성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판을 보완할
예정이오니 널리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군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거창군 문화관광과 관광시설담당(☎055-940-344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