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거창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 산수교 징검다리 답변에 대해..

작성일
2021-09-03 03:06:29
이름
조안나
조회 :
233
면담신청여부 :
신청
  • Screenshot_20210903-010836~2.png
  • Screenshot_20210901-192100(1)-1.png


민원 답변 내용은 잘 보았습니다. 거창군에서는 추가 교량 설치 대신 (1)기존 징검다리 보완, (2)우천시 월성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판을 보완 하겠다고 했습니다.

거창은 전국에서 관광객이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승대 트레킹길과 서출동류 물길트레킹을 이어지게 하여 긴 코스를 만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트레킹을 목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충분한 거리입니다.

산수교의 징검다리를 기점으로 '수승대 트레킹 코스'와 '서출동류트레킹 코스'가 이어집니다.

제가 추가적으로 교량을 설치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비가 조금만 오더라도 징검다리를 건널 수 없습니다. (가뭄철 징검다리와 물의 높이만 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트레킹길을 걷는 중간에 비가 와도 물이 불어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징검다리를 건널수 있다고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저의 경험상 비가 온 후 며칠동안 맑은 날이 계속되어도 징검다리는 물에 잠겨있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거창군에서는 불편하더라도 우천시에는 월성숲을 이용해 달라고 하셨고, 안내판도 따로 설치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우천시가 아니더라도 징검다리가 물에 잠겨 있는 경우는 많았고, 그곳에 가서 징검다리를 직접 확인하기 전까지는 상황이 어떤지 알 수 없습니다.
더구나 다른 지역에서 오신 분들은 징검다리가 물에 잠겨 건널 수 없고, 달리 건널 수 있는 방법도 없다는 것을 상상도 못하실 것입니다.
(현재 비가 내리지 않고 있는 경우 안내판을 보고 돌아설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월성숲과 산수교는 걸어서 1시간 거리입니다.
현재로서는 산수교 징검다리가 물에 잠겨 있으면 다시 왔던 길을 되돌아 (1시간을 걸어) 월성숲으로 나가셔야 된다는 말밖에 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수승대트레킹 코스를 밟으며 올라오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서출동류트레킹이 시작되는 산수교의 징검다리를 건너지 못한다면 서출동류트레킹을 갈 수가 없습니다.
산수교 위로는 좁은 2차선 도로밖에 없어 사람이 걸을 수 있는 길은 전혀 없습니다.
징검다리를 건너지 않고는 월성숲을 갈 방도가 없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와서 잠깐씩 산책하고 돌아가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산수교에 내려 징검다리가 물에 잠겨 있으면 월성숲이나 황점마을로 차를 타고 가면 될 일입니다.
하지만 거창군이 명품 트레킹길이라고 홍보하며 트레킹이 목적인 곳의 길을 끊어 놓으면 안됩니다.
이용객들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만들어지고 관리되어야 명품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트레킹길은 걷는 곳입니다.
많은 예산을 투자하여 만든 곳에 관광객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도록 군수님과 함께 진지한 논의 부탁드립니다.




**저와 같은 생각의 블로거의 글을 캡쳐했습니다.**
https://m.blog.daum.net/gane/1727

[답변](거창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 산수교 징검다리 답변에 대해..

작성일
2021-09-09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귀 가정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서출동류 물길의 산수교 징검다리 침수로 인한 불편사항과 대체 시설의 필요성에 대하여 충분히 공감하며, 우리 군에서도 트레킹길 이용객의 안전 확보를
위한 교량 설치를 검토하였으나,

해당 구간은 거창위천 하천기본계획(2020.5.28.고시) 상 교량 설치가 미반영 되어 있고,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규칙」 제6조 제6호에 의거
연결허가 금지구간(교량 등의 시설물로 인해 변속차로를 설치할 수 없는 구간)에 해당되어 교량 설치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또한, 서출동류 물길에는 3개소의 징검다리가 설치되어 있어 대체 교량 설치시 하천관리청(경상남도)의 허가와 예산 확보를 위하여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징검다리 높이 조정 등 기술적인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으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군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시설담당(☎055-940-344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